본문 바로가기
정보/생활정보

CU편의점 택배 가격과 보내는 방법

by 동그리동 2021. 9. 24.
반응형

 다양한 택배회사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택배를 보낼 때 저는 우체국택배를 많이 이용하는 편이었는데 요즘에는 편의점택배도 많이 이용하시는 거 같아요. 아무래도 편의점은 주위에 많이 있어 접근성이 좋아 그 점을 장점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. 오늘 알아볼 편의점 택배는 CU편의점 택배입니다. 

 

 

CU편의점택배 보내는 방법 

 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내기 전 미리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하고 방문한다면 좀 더 빠르게 접수를 할 수 있어요. 아래 postbox 이용절차를 같이 살펴보면서 CU편의점택배 보내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할게요. 

1. 접수 (회원 / 비회원 )

2. 중량측정 

3. 상품종류 선택

4. 정보입력 (송/수화인 정보입력)

5. 운임확인 (선/착불선택)

6. 운송장출력  

 

 앱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예약접수를 한 후 제품을 포장하여 편의점을 방문해도 되고 현장에서 바로 접수도 가능합니다. 마지막에 출력되는 운송장을 포장한 택배박스에 붙인 후 접수하면 됩니다. 평일에는 오후 5시, 토요일에는 12시에 모아진 택배가 수거되어 배송됩니다. 

 

CU편의점택배 배송 과정  

 

 CU편의점을 통해 접수된 택배는 배송사 집결지에 모아진 후 상품배송이 시작됩니다. CU편의점 택배 조회는 택배및 항공물 조회에서 CU편의점을 선택한 후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. 

 

CU편의점택배 포장방법 

 

 편의점 택배를 접수시키기 위해서는 택배 상품을 상자에 포장해서 접수하여야 합니다. 박스 포장의 경우 가로, 세로 높이의 합이 160cm 이내이고 한 변의 길이가 1m 이내인 25kg 이하 상품에 한해 접수가 가능하며 유리및 도자기류, 부패 변질 우려가 있는 상품, 금속, 현금, 예술품, 낚시류 등은 택배 이용이 불가합니다. 

 

 

CU편의점 택배 가격

 

  • 편의점 택배는 무게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됩니다. 
  • 착불로 배송시 착불 수수료 300원이 부과됩니다
  • 도서지역으로 배송시 4,000원이 부과됩니다
  • 고액상품(50만원초과)배송시 2,500원이 부과됩니다
  • 권역(9개권역) 수도권/ 강원권 / 대전,세종충남권 / 충북권 / 광주전남권/ 전북권/ 대구경북권/ 부산울산경남건/ 제주권 
  • 동일권 : 권역내 이동 
  • 타권 : 권역간 이동
  • 제주권 : 육지에서 제주도 또는 제주도에서 육지 

   같은 권역내를 이동하는 동일권이 가장 저렴하며 제주권 가격이 가장 비쌉니다. 착불, 도서지역, 고액상품 등 보내는 상품에 따라 추가되는 금액이 있으니 택배 접수 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. 

 수기송장택배서비스는 postbox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편의점에서 고객님께서 직접 운송장을 수기로 작성하여 이용할 수 있는 택배서비스입니다. 

 

 

 편의점에서 방문하여 접수하는 택배외에도 홈택배, CU끼리택배 서비스도 운영합니다. 홈택배의 경우 방문시간과 일자 선택이 가능합니다.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고 좀 더 편리한 방법으로 택배를 보내길 희망하시는 분들은 홈택배를 이용하셔도 될 거 같아요. 

 

 

우체국택배 요금 정리

우체국택배 요금 비용은?  우체국택배 많이들 이용하시죠? 저도 제가 택배를 보내게 되는 경우에는 다른 곳보다 우체국에서 택배를 많이 보내게 되는 거 같아요. 택배요금이 다 동일하지 않고

dong2.tistory.com

 

 

국민지원금 신청 및 대상확인

국민지원금 지급 시기가 정해짐에 따라 9월부터 국민지원금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. 국민지원금의 경우 모든 국민이 다 지급받는 것은 아니고 대상자 선정 기준에 따라 해당되는 가구에서 지

dong2.tistory.com

 

반응형

'정보 > 생활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디즈니플러스 한국가격  (0) 2021.11.13
GS편의점택배 요금과 보내는 방법  (0) 2021.10.18
우체국택배 요금 정리  (0) 2021.08.30
이삭버거 메뉴와 가격은?  (1) 2021.08.25
우도 배시간과 요금은?  (0) 2021.08.21

댓글